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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구글 애즈, 구글 애드센스, 티스토리 블로그

     

   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 알려진 기준과 노하우를 알려드렸습니다. 하지만 글을 쓰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기준을 안다고 해도 진입장벽이 높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오늘은 수려한 글 솜씨 없이도 글을 읽을 수 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챗GPT(ChatGPT)를 활용한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 실제로 이 방법만을 활용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본 경험을 토대로 차근차근 설명드릴 예정이니 끝까지 잘 따라와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겁니다.

     

    하지만 앞서 알려드린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준은 포스팅을 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하므로,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오시길 권장드립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애드센스 승인 한번에 받는 승인용 포스팅 작성하기(구글 애드센스 승인 #002)

     


     

    ▶ 단계별 진행 내용

    STEP1. 챗GPT(ChatGPT) 이해하기

    • 챗GPT(ChatGPT)는 Open AI가 개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으로, 쉽게 대화를 할 수 있는 AI라고 생각하면 됩니다. 
    • 우리가 처음 만나는 사람과 깊은 대화를 나누기 어렵듯이 챗GPT(ChatGPT)와도 대화를 잘하려면 상황에 대한 설명과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알려줘야 합니다. 우리가 원하는 요구사항을 구체적으로 기술한 것을 '프롬프트'라고 하는데 이 프롬프트를 잘 구성하는 게 챗GPT(ChatGPT)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.
    • 같은 요구사항도 프롬프트를 어떻게 구성하는지에 대해 챗GPT(ChatGPT)가 주는 답변의 질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. 이 글에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최적의 프롬프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STEP2. 챗GPT(ChatGPT)로 주제 및 소재 선정하기

    •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선 전문성 있는 주제를 선정해서 20개의 포스팅을 작성해야 합니다. 주제와 방향을 정했다면 조금 수월할 수 있겠지만, 그렇지 않다면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주제를 정했다고 해도 20개나 되는 포스팅 소재를 뽑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.
    • 이런 어려움은 챗GPT(ChatGPT)를 활용하면 손쉽게 해소할 수 있습니다. 챗GPT(ChatGPT)에 가입한 후 상황을 설명해 주고(프롬프트 작성), 제시해 준 제안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기만 하면 됩니다.
    • 프롬프트 예시
    [프롬프트]

    ㅇ주제 선정
    '돈'을 버는 방법과 경험을 공유하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데, 이와 관련된 학문이나 전문분야는 어떤게 있을지 10개 정도 추천해줘.

    ㅇ소재 선정
    '경영학'과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해. 이 주제로 사람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소재를 30개 선정해서 포스팅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목 형태로 작성해줘.

     

    STEP3. 소재별 초안 작성하기

    • 주제와 소재를 결정했다면 이제 개별 포스팅을 작성해봐야 합니다. 익숙하지 않은 주제일 뿐만 아니라 제목만 가지고 2,000자(공백 제외) 이상 작성하는 것도 만만한 일은 아닙니다. 그래서 한번 더 챗GPT(ChatGPT)의 도움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. 
    • 이 프롬프트는 실제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활용한 프름프트로 소재만 바꿔서 이 프롬프트를 그대로 사용하기만 하셔도 충분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합니다.
    • 프롬프트 예시
    [프롬프트]

   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도움이 필요해. 내가 소재를 제시하면 아래 조건을 충족하게 글을 작성해줘.
    1. 제목 : "스타트업을 위한 성공적인 경영 전략 7가지"
    2. 분량 : 2,500자 이상(띄어쓰기 미포함)
    3. 문단 나눔 등 가독성을 고려한 구성
    4. 포스팅 목적 : 경영학에 대한 호기심 충족
    5. 관련 이론이나 가설 등을 제시하여 내용을 구성하고, 해당 내용에 대한 출처를 함께 기재

    소재 추천 예시

     

    STEP4. 포스팅 작성하기(초안 검토)

    • 챗GPT(ChatGPT)를 처음 써보신다면 '이렇게 써도 정말 승인이 되나?'싶은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. 물론 이대로 챗GPT(ChatGPT) 창에 나온 내용을 그대로 복사&붙여넣기 한다면 애드센스 승인이 나진 않습니다. 지금부터 챗GPT(ChatGPT)가 제안해 준 초안을 검수하고 수정하는 절차를 거쳐야 '구글 애드센스 승인용 포스팅'이 완성되는 것입니다.

    초안 예시

    • 먼저 작성된 초안을 한글 또는 MS워드에 복사해서 붙여 넣습니다. 이렇게 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인데, 하나는 초안을 검토 및 수정해서 최종안을 작성하기 위해서입니다. 다른 하나는 이를 그대로 복사해서 블로그에 붙여 넣었을 경우, HTML 모드에서 코드로 보면 이 내용을 작성한 것이 아닌 어딘가에서 복사해서 붙여 넣은 내용으로 인식해서 승인이 거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    • 그 후 제안된 초안을 읽어보아야 합니다. 글의 흐름이 어색하거나 또는 원하는 어조가 아닌 경우 수정을 해주면 되고 작성된 초안이 마음에 든다면 그대로 활용해도 무관합니다.

     

    ▶ TIP(팁 또는 노하우)

    • 포스팅에 '이미지 1장' 추가하기
      •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가산점을 받기 위해선 포스팅에 이미지를 추가하고 포스팅의 키워드를 대체 텍스트로 입력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.
      • 단, 이미지의 크기는 축소를 해서 작성해야 합니다. 이미지의 용량이 클 경우, 포스팅 노출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는데 이를 구글에선 부정적으로 평가한다고 합니다.
    •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필요한 '일관성' 이해하기
      • 앞서 예시에서 소재를 30개 추천받았던 이유는 이 중 마음에 드는 것을 20개 선택하기 위함이고, 필요한 경우 포스팅을 더 작성하기 위해 미리 준비해 놓은 것입니다. 이렇게 하나의 주제에 대한 글을 작성해서 포스팅에 대한 일관성과 전문성을 유지하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필수적인 부분입니다.
      • 하지만 일관성을 위해 각 포스팅 간의 연결관계나 흐름까지 신경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. 구글에서 평가하는 일관성이란 큰 흐름(주제) 안에서 관련된 내용들을 기재하는지를 검토한다고 이해하시면 좋습니다.